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Red Wine/호주 (Australia)

제이콥스 크릭, 클래식 쉬라즈 (Jacob's Creek, Classic Shiraz/Syrah)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찾아뵙는 친구는
호주의 쉬라즈~ 와인입니다 ㅋㅋ

퇴근하고 오는길에 엄니가 양갈비를 구우신다해서
(양갈비는 못참지)

바로 홀린듯 들어가 집어왔습니다!

[네이버 지도]
세계주류할인더와인하우스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42길 6
http://naver.me/xQAjgJCH

네이버 지도

세계주류할인더와인하우스

map.naver.com


와인서쳐 가격은 13000원 정도

저는 22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레이블이 깔끔하니 보기 좋습니다 ㅋㅋ
병도 깔끔하게 잘 빠졌군요~

병 밑에 요 음푹파인 부분을 펀트 (Punt) 라고하는데
요녀석은 펀트가 낮은편입니다.

펀트 (Punt)는 왜 있는걸까요?

깊어야 좋은 고가의 와인? X
엄지손가락을 넣고 서빙? X

침전물을 잘 가라앉게 하려고? O
병의 충격을 분산시킨다? O

펀트가 깊어야 비싼와인 좋은와인이 아닙니다.

되려 이런 소비자들을 현혹시키려
펀트를 깊게 병을 무겁게 그리고 화려하게 디자인해서
파는 상품들이 많아요 되도록이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레이블을 볼까요 호주 바로사 (Barossa) 지역의

제이콥스 크릭 (Jacob's Creek)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클래식 쉬라즈 (Classic Shiraz)

2017 빈티지이고

도수는 13.9% 입니다.


뒷 레이블에는 와이너리에 대한 설명과 와인의 맛까지 설명하고 있네요.
미디엄 바디에 자두 후추 그리고 맵고 과일 뉘앙스가 나는 와인이랍니다 ㅋㅋ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분들은 구경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Visit Our Vineyard | Barossa Valley, Australia | Jacob's Creek
- http://naver.me/xGbRFc7v

Visit Our Vineyard  | Barossa Valley, Australia | Jacob's Creek

Jacob's Creek offers a wide range of great wines matched with locally sourced food, allowing you to discover sensory winery experiences. Visit us now.

www.jacobscreek.com

둘러보니 여러가지 이벤트도 하고
시음회도 열고
60명 정도를 초청해서 레스토랑도 운영하는듯 하군요.

Classic Shiraz | Vibrant Fruit Flavoured Wine | Jacob's Creek
- http://naver.me/GhPVSd8L

Classic Shiraz | Vibrant Fruit Flavoured Wine | Jacob's Creek

Jacob's Creek Classic Shiraz is a soft, approachable medium-bodied Shiraz with vibrant fruit flavours. Explore Jacob’s Creek Classic wines now.

www.jacobscreek.com

이번 클래식 쉬라즈의 설명입니다 ㅋㅋ

수상내역이 정말 많네요.

The West Australian, 2020VINTAGE: 2018


SILVER

New York International Wine Competition, 2020VINTAGE: 2018


SILVER

China Wine & Spirits Awards, 2019VINTAGE: 2018


90 POINTS

Planet Grape Review, 2019VINTAGE: 2018


DOUBLE GOLD

Tasters Guild International, 2020VINTAGE: 2018

이거이거 더 더욱 기대를 하게 만드는군요!

사실 평론가들 사이에서는 쉬라즈가 후추향이 나고 매운뉘앙스가 강한게
마치 검투사와 같다고 하는데 . . .
이런 느낌일까요? ㅋㅋ

어디 한번 오픈을 해보겠습니다 ㅎㅎ

오프너가 따로 필요없는 스크류 방식의 와인이군요.
간편하게 잘 열었습니다.

뭔가 뚜껑에서부터
은은하게 후추향이 나는 것 같습니다 ㅋㅋ



진한 보랏빛, 가넷.


오크,바닐라,자두,후추 그리고 시나몬.


약간의 달큰함 그리고 약간의 산미 향신료의 매콤함?

음식 (Mariage)

양갈비와 정말 잘 어울리는 페어링을 보여줬습니다.
그 특유의 후추 뉘앙스가 마실때마다 존재감을 보여주며
양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바디도 제기준 미디엄보다 약간 높을것 같아요 한 70?
소고기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총평
가격대가 부담되지 않고 수상경력에 부합되는 맛있음 입니다 ㅋㅋ

특히 약간 스윗함이 느껴지고 후추의 매콤한 느낌이 어울리면서
시나몬향으로 변하는듯한 뉘앙스도 심심치않게 주고요.

정말 갓성비 와인 여러분들은 저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거예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