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Red Wine/호주 (Australia)

초콜릿 박스 트러플 초콜릿 (Chocolate Box Truffle Chocolate)

728x90

안녕하세요~
벌써 1월이 가고 2월입니다 ㅠ

시간 차암~ 빠르네요~!

오늘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와인을 리뷰해보려 합니다.

바로

초콜릿 박스 트러플 초콜릿
(Chocolate Box Truffle Chocolate)


와인 레이블이 굉장히 레트로 합니다 ㅎㅎ

이름부터 초콜릿 박스라니!

그냥 초콜릿도 아니고 트러플이네요 ㅋㅋ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름과 레이블 아닌가요?? ㅋㅋ


와인서쳐 가격은 17964원!

저는 30000원에 구매했습니다 ㅎㅎ

레이블 한번 봅세다!

와인 이름: 초콜릿 박스 트러플 초콜릿 (Chocolate Box Truffle Chocolate)

와이너리: 로클랜드 에스테이트 (Rocland Estate)

지역: 호주>호주 남부>바로사 밸리 (Australia>South Australia>Barossa Valley)

품종: 까베르네 소비뇽 (Cabernet Sauvignon)

도수: 14%

빈티지: 2018

레이블 뒷면에는 와인 아로마에 관한 설명과
와이너리 스토리도 보이는 것 같아요.

로클랜드 와이너리는 비록 소규모이긴 하나
남호주에서 제법 인정받는 와이너리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를 증명하듯 국제적인 컴패티션에서도 인정을 받는다 합니다
제임스 홀리데이 2012 와인 컴퍼니언
(James Haliday 2012 Winw Companion)에서 선정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 다크호스 와이너리에
남호주 지역의 와이너리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자 얼른 따 봅시다!

호주 와인들은 대부분 스크류 캡인가 봅니다.
초콜릿 박스 역시 스크류 캡입니다.



진한 루비색
코어: 진한 루비색
림: 루비색,가넷.


1차 향: 블랙체리, 블랙커런트, 블랙베리, 계피.

2차 향: *버섯*, *흙*, 젖은 자갈, 크림.

3차 향: *초콜릿*, 바닐라, 오크.


타닌: 중상
바디: 중상
산미: 중
스위트: 하
뒷맛: 중

음식 (Mariage)
음식 페어링은 딱히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와인에서 나는 트러플 향을 찾고 싶어서였습니다.
페어링을 하신다면 소고기와 잘 어울릴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총평
전체적인 밸런스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레이블만
보고 기대치가 높아진 상태로 마시면
실망감이 있을 것 같다.

잃어버린 트러플 향을 찾아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