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Red Wine/프랑스 (France)

샤토 드 라 샤펠 2018 (Chateau de La Chapelle) feat. 디켄터 어워드 97점 (Decanter Awards)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리뷰할 와인은 바로

샤토 드 라 샤펠 2018

(Chateau de La Chapelle)


입니다 ㅎㅎ


삐에로 마켓에서 행사 가격으로 구매하였구요.

디코이 까쇼 2019 64126원

+

샤토 드 라 샤펠 2018 29800원

93926원 인데

행사가격으로

6만원대에 구매하였습니다 ㅎㅎ


저렴하게 잘 산 것 같아 입꼬리가
올라갑니다 ㅎㅎ


레이블 (Label)



와인 이름: 샤토 드 라 샤펠 보르도 2018
(Chateau de La Chapelle, Bordeaux)

와이너리: 샤토 드 라 샤펠
(Chateau de La Chapelle)

지역: 프랑스 > 보르도 > 꼬뜨 드 블라이
(France > Bordeaux > Cote de Blaye)

품종: 메를로, 까베르네 소비뇽,
까베르네 프랑

(Merlot, Cabernet Sauvignon,
Cabernet Franc)


등급: Appellation Côtes de
Bordeaux Contrôlée


도수: 14%

빈티지: 2018



레이블 뒷면에서는 와이너리의
부가적인 설명과


그리고

포도밭, 지역의 떼루아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신생 와이너리라 그런지 아직
인지도나 홈페이지등 정보가 부족합니다.


하지만


디켄터 월드 와인 어워드 2021
베스트 인 쇼에서

97점이나 받아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와이너리의 역사가 길던 짧던
맛이 좋아야 하는 법 아닐까요?? ㅎㅎ

기대치를 더욱 올려줍니다 ㅎㅎ



테이스팅 노트 (Tasting Note)




중간 루비색
코어(Core): 중간 루비색
림(Rim): 루비색

전체적으로 루비가 연상이 되는 컬러이다.
손가락도 비춰 봤을 때 어느 정도 투영된다.




1차향: *자두*, 체리, 블랙베리.
2차향: 연기, 흙, 미네랄, *흑연*.
3차향: 바닐라, 토스트.

싱그러운 자두향과 그리고
짙은 흑연향이 주를 이룬다.


코에서는 자두향이 많이 느껴지고
숨을 코로 내쉬고 입안에서는
흑연향이 느껴진다.





바디: 미디엄
타닌:
산미: 중상
잔당감: 중하
알코올:
뒷맛(Length):


음식 (Mariage)


가볍게 즐기려는 목적으로 뽕따한 와인이라
음식을 따로 페어링 하진 않았다 ㅎㅎ

소고기 붉은 육류와 어울릴 것 같다.


총평



가격 대비 풍부하고 강한 아로마를 느낄 수도
있고 전체적인 밸런스도 좋아서
가성비 와인이라는 생각이 든다.

마시는 내내 왜 97점이나
받을 수 있었는지 납득이 가는 와인이었다.

보르도 와인의 특징이라는 흑연향도 풍부하게 나니
부담 없이 즐기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