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Red Wine/프랑스 (France)

조셉 페블레, 부르고뉴 피노누아, 에프 드 페블레. (Joseph Faiveley, Bourgogne Pinot Noir)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와인은

바로

조셉 페블레, 부르고뉴 피노누아, 에프 드 페블레.
(Joseph Faiveley, Bourgogne Pinot Noir, F de Faiveley)

입니다 휴 ㅋㅋ

저어기~ 요즘 새로이 떠오르는
와인 성지에서 구매 하였구요 ㅎㅎ

지금 말하는 와인성지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ㅎㅎ


가격은 34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비비노 가격은 33304원이네요.

사실 이 친구는 코스트코에서 19000원에 구할 수 있는 친구입니다.

저는 왜 여기서 샀냐구요?

회원카드가 읎어서 ㅎㅎ;;

여러분들은 꼭 코스트코에서 구매하세요!

사실 이 친구를 구매하게 된 계기는

제가 즐겨보는 와인 유튜브 채널
와인킹에서 가성비 피노누아 와인으로
소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ㅎㅎ

출처 - 유튜브 와인킹

영상 속 피터 마스터께서는 말씀하셨죠

"저렴하고 맛있는 부르고뉴 피노누아는 없다"


하지만

영상 속 많은 부르고뉴 피노누아 와인 중에서

이번 조셉 페블레 피노누아

최고 가성비 와인으로 뽑아주셨습니다 ㅋㅋ

이영상의 1편에서는

루이자도 부르고뉴 피노누아

뽑아주셨었죠 ㅎㅎ

https://roosterwine.tistory.com/8

루이자도, 부르고뉴 피노누아 (Louis Jadot, Bourgogne Pinot noir)

안녕하세요 이번엔 와인을 사러 더 멀리 나가보았습니다 ㅋㅋ 눈이 펑펑 내리네요 ㅎㅎ 동대문에 위치한 와인천국이라는곳에 방문하였습니다! [네이버 지도] 와인천국 가나세계주류백화점 동

roosterwine.tistory.com



이러니 제가

기대를 안 할 수가 있나요? ㅋㅋ


레이블 (Label)

와인 이름: 에프 드 페블리 부르고뉴 피노누아
(F de Faiveley Bourgogne Pinot Noir)

와이너리: 도멘 페블레 (Domaine Faiveley)

품종: 피노누아 (Pinot Noir)

지역: 프랑스> 부르고뉴> 코트 드 뉘> 뉘 생 조르쥐
(France> Bourgogne> Cote de Nuit> Nuit Saint Georges)

빈티지: 2019

도수: 13%


와이너리 마크와 씬스 (Since) 도 보이고

쥐 생 조르쥐의 페블레에서 병입 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레이블 뒷면에는 와인의 등급과
꼬뜨 도르 (Cote-D'Or)가 적힌 걸 볼 수 있는데요.

여기까지 설명하면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니
다음에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오픈하겠습니다 ㅋㅋ


코르크 양호합니다 ㅋㅋ

바로 시음할게요!

테이스팅 노트 (Tasting Note)




연한 루비색
코어 (Core): 연한 가넷
림 (Rim): 연한 루비




라즈베리, 딸기, 딸기잼, 약간의 장미 플로럴.
바닐라, 비 오는 날의 흙냄새, 버섯.



바디: 중하
타닌: 중하
산도: 중
알코올: 중하
당도: 하 (드라이)
뒷맛 (Length): 중상


음식 (Mariage)


뵈프 부르기뇽 (Boeaf Bourguignon)

부르고뉴의 가정식과 부르고뉴의 와인
모자람 없는 최상의 페어링

리치한 부르기뇽의 향에 이어서
리치한 향의 부르고뉴 와인으로 마무으리~

그렇담 리치 리치??

더할 나위 없는 페어링입니다 ㅎㅎ

오늘의 뵈프 부르기뇽에 헌신해주신

샤토 드 라보르드, 부르고뉴 피노누아 2015
(Chateau de Laborde, Bourgogne Pinot Noir)

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ㅋㅋ

https://roosterwine.tistory.com/18

샤토 드 라보르드, 부르고뉴 피노누아 (Chateau De Laborde, Bourgogne Pinot Noir)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할 와인은 샤토 드 라보르드, 부르고뉴 피노누아 (Chateau De Laborde) 입니다 ㅎㅎ 음 일단 이번 와인은 ㅋㅋ 요즘 안주 없이 너무 깡 와인만 마시는 것 같아서 좀 제대로된 페

roosterwine.tistory.com


총평


오랜만에 제대로 된 음식 페어링을 갖춰서 먹은 와인인 것 같다.

아 이래서 뵈프 부르기뇽과 피노누아 와인을 마시는구나
라고 느껴질 정도로 완벽한 페어링이었다.

하지만 왜일까?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다.

난 역시 깡 와인이 체질인 걸까?

와인의 본연의 맛을 뭔가 더 자세히 느껴보고 싶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ㅎㅎ

와인 전체의 느낌은
지난번 마셨던 루이자도 피노누아 보다는
과실 향이 더 적은 느낌이다.

그리고 실키함도 루이자도가 더 좋은 것 같다.

하지만

피노누아에서 느껴진다는 플로럴 캐릭터의 느낌이
루이자도 피노누아 보다는 살짝 더 다가오는 느낌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