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Red Wine/프랑스 (France)

샤토 드 라보르드, 부르고뉴 피노누아 (Chateau De Laborde, Bourgogne Pinot Noir)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할 와인은

 

샤토 드 라보르드, 부르고뉴 피노누아
(Chateau De Laborde)

입니다 ㅎㅎ

 

음 일단 이번 와인은 ㅋㅋ

 

요즘 안주 없이 너무 깡 와인만 마시는 것 같아서

 

좀 제대로된 페어링을 해볼까 하여 

 

뵈프 부르기뇽을 만드려했는데

 

거기에 들어갈 재료 와인으로 고른 녀석이

 

바로 이번 와인입니다 ㅎㅎ

 

와인 앤 모어 서울숲점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네이버 지도]
와인앤모어 서울숲점
서울 성동구 성수동 1가
http://naver.me/5TO7NOyn

 

네이버 지도

와인앤모어 서울숲점

map.naver.com

 

 

19800원에 구입하였고요.

 

와인 서쳐에서는 가격이 안 나와서

비비노에서 찾아보았습니다.

 

비비노 가격은 20321원 이네요.

 

나는 항상 비비노보다 싸게 사면

기분이 그렇게 좋더라~ ㅋㅋㅋㅋ

 

 

레이블 (Label)


와인 이름: 샤토 드 라보르드 부르고뉴 피노누아

(Chateau de Laborde, Bourgogne Piont Noir)

 

와이너리: 샤토 드 라보르드 (Chateau de Laborde)

 

품종: 피노누아 (Piont Noir)

 

지역: 프랑스> 부르고뉴 (France> Bourgogne)

 

등급: AOP

 

빈티지: 2015

 

도수: 13%

 

테트 드 뀌베 (Tête de Cuvée) 와인 생산자의 최상품 최고급 포도원

발음 모름 죄송합니다 ㅋㅋ (Élevé en Fût de Chêne) 오크통에서 숙성함.

 

 

와이너리 마크와 레이블 그림이

클래식하네요.

 

 

레이블 뒷면에는 등급과 수입사가 나와있습니다 ㅎㅎ

 

 

테이스팅 노트 (Tasting Note)

 

 

연한 루비색

코어 (Core): 루비색 

림 (Rim): 연한 루비색, 갈색빛, 약간의 벽돌색.

 

 

붉은 계열 열매

라즈베리, 약간의 딸기, 건포도.

 

 

옅은 타닌

산미 중하

바디 하

드라이함

뒷맛 (Length) 중하

 

아로마

 

붉은 계열 열매, 약간의 건포도,

수분을 머금은 흙향, 간장?

 

총평

 

전체적으로 정말 가벼운 느낌마치 와인이 부끄러운 듯이

 

"있잖아 사실 나도 부르고뉴야~"

 

라고 소곤소곤 말해주는 듯한느낌을 준다 ㅋㅋㅋㅋㅋㅋ

 

한잔밖에 테이스팅 해보지 못했다 ㅠ

 

친구야 다음에 한번 제대로 마셔줄게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