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Red Wine/미국 (USA)

덕혼 디코이, 카베르네 소비뇽 2019 (Duckhorn Decoy, Cabernet Sauvignon) Feat. 도미노피자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리뷰할 와인은

덕혼 디코이, 카베르네 소비뇽

(Duckhorn Decoy, Cabernet Sauvignon)


입니다 ㅎㅎ

삐에로마켓에서

지난번에 포스팅한

https://roosterwine.tistory.com/entry/%EC%83%A4%ED%86%A0-%EB%93%9C-%EB%9D%BC-%EC%83%A4%ED%8E%A0-2018-Chateau-de-La-Chapelle-feat-%EB%94%94%EC%BC%84%ED%84%B0-%EC%96%B4%EC%9B%8C%EB%93%9C-97%EC%A0%90-Decanter-Awards

샤토 드 라 샤펠 2018 (Chateau de La Chapelle) feat. 디켄터 어워드 97점 (Decanter Awards)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리뷰할 와인은 바로 샤토 드 라 샤펠 2018 (Chateau de La Chapelle) 입니다 ㅎㅎ 삐에로 마켓에서 행사 가격으로 구매하였구요. 디코이 까쇼 2019 64126원 + 샤토 드 라 샤펠 2018 29

roosterwine.tistory.com

샤토 드 라 샤펠과 같이 행사가구매했습니다.



디코이 까쇼 2019 64126원

+

샤토 드 라 샤펠 2018 29800원

93926원 인데

행사 가격으로

6만원대에 구매하였습니다 ㅎㅎ

비비노 가격은 64126원 입니다
와인서쳐 가격은 25799원 입니다

여러 와인샵을 다녀본 결과 6만원대가
적정 가격인 것 같습니다 ㅎㅎ


레이블 (Label)

와인이름: 까베르네 소비뇽 2019
(Cabernet Sauvignon2019)

와이너리: 디코이 (Decoy)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Cabernet Sauvignon)

지역: 미국 > 캘리포니아
(USA > California)

빈티지: 2019

도수: 13.9


레이블 뒷면에는
와이너리의 정보와
홈페이지 주소도 나와있네요 ㅎㅎ

https://www.decoywines.com/

California Quality Wine, Remarkable Price | Decoy Wines

Experience Decoy Limited Our Decoy Limited lineup is available and ready to ship for your next dinner. Featuring Cabernet Sauvignon, Red Blend, Chardonnay and Pinot Noir selections - there is something for every taste. Crafted using grapes from some of the

www.decoywines.com


이렇게 상세한 정보가 기재되어있다니!

정말 믿음직스럽군요~!

흥미로운 건

까쇼 86% 메를로 14% 를

블렌딩 한 것입니다 ㅋㅋ

어쩐지 까쇼 100% 라기엔 뭔가

무겁지 않다는 너낌이 들었어요~ ㅋㅋ

역시 홈페이지에는 고급 정보가 많습니다 ㅎㅎ


테이스팅 노트 (Tasting Note)



진한 루비
코어(Core): 진한 루비
림(Rim): 루비색


위에서 정면으로 찍었을 때는
레드베리 계열이 많이 느껴질 것 같은데

옆으로 뉘어서 찍었을 때는
시꺼먼 게 블랙베리너낌이 충만합니다 ㅎㅎ

온도차가 확연하게 있네요신기합니다 ㅎㅎ



1차향: *자두*, 라즈베리, 체리, 후추, *민트*, 말린허브.
2차향: *흑연*, 흙, *미네랄*, 크림.
3차향: 바닐라.

아로마가 풍부하게 느껴지고
다가오는 순서가 구분이 될 만큼
개개인의 캐릭터가 잘 느껴진다.

처음 코끝으로는 싱그러운 자두와 과실 향
입에 넣었을 땐 과실 향과 함께
향신료 향이퍼져나가고

마지막으로 넘길 때 즈음엔
흑연 향과 알코올 터치가
섬세한듯한 민트 같은
캐릭터가마무리해준다.




바디: 중상
타닌: 중상
산미:
알코올:
잔당감: 중하
뒷맛 (Length):

바디감은 생각보다 풀바디에는
가깝지 않은 것 같아서 중상으로 표시했다.

하지만

비비노에서 풀바디에 가까운 것을 보고 놀랐다.

이전에 까쇼 단일 품종으로 마셨던 게
비교적 최근인 초콜릿 박스라서

바디감이 더 잘 비교가 된 것 같다.

물론 국가별로 품종이 차이가 있겠지
생각했지만 미국 단일품종 까쇼는
이런 느낌일까 하고 약간 의아했다.


음식 (Mariage)

도미노피자 "블랙타이거 쉬림프"


미국 하면! 햄버거와 피자 아닌가
오늘은 도미노 피자와 함께했다.

올 고기 토핑이면 모를까
새우가 올려져 있어 애매한 거 같으면서도
화이트소스 베이스 피자라서
느끼함을 잘 잡아주면서
술술 넘어갔다 ㅎㅎ

사실 배고파서 술술 넘어간 게 아닐까
하는 합리적인 의심도 해본다 ㅎㅎ

총평



재구매의사: ★★☆

가성비:

추천:


행사 가격으로 좋은 가격에 잘 접한 와인
좋은 가격으로 또 저렴하게 나온다면
무조건 사야겠다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