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Red Wine/이탈리아 (Italy)

라띠 오케띠 랑게 네비올로 2019 (Ratti, Ochetti, Langhe, Nebbiolo)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김수탉의 와인셀러 입니다!

오늘 리뷰할 와인은

라띠 오케띠 랑게 네비올로 2019

(Ratti, Ochetti, Langhe, Nebbiolo)


입니다!

여태까지 산지오베제, 프리미티보 밖에
접해보지 못해서 다양성을
넓히고자 구매해봤습니다 ㅎㅎ

삐에로 마켓에서 구매하였구요
와인서쳐 가격은 49342원



확실히 산지오베제나 프리미티보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것 같습니다 ㅎㅎ

마트나 백화점에서는 6~7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을듯합니다 ㅋㅋ


레이블 (Label)



와인 이름 (Wine Name): 오케띠 네비올로
(Ochetti, Nebbiolo)

와이너리 (Winery): 레나토 라띠

(Renatto Ratti)

지역 (Origin): 이탈리아 > 피에몬테 > 랑게

(Italy > Piemonte > Langhe)

품종 (Grape Variety): 네비올로

(Nebbiolo)

빈티지 (Vintage): 2019

도수 (Alcohol): 14%




레이블 뒷면을 보니

즐겨보는 와인 유튜버 양갱님의
말이 떠오르네요

레이블에서 대부분 와이너리가
자랑하고 싶어 하는 건 역사이기 때문에
제일 강조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ㅎㅎ

레나토 라티 와이너리도 1969년에 설립한
나름 긴 역사?를 자랑하네요 ㅎㅎ


홈페이지 (HomePage)




https://www.ratti.com/

Cantina Ratti: La storia del Barolo

Da oltre 50 anni nella storia del Barolo. Oggi Cantina Ratti produce a La Morra storici vini di Langa.

www.ratti.com

 

 


레이블의 군복은
18세기에 랑게 지역이 프랑스로부터 해방된 후
각 마을별로 다른 군복을 입은
자치군들을 묘사한 것이라고 합니다.

레이블 마다 군복들의 종류가
다양하니 레이블 보는 재미는 덤입니다 ㅎㅎ


군복 시리즈? 말고도
다른 라인의 와인들도 많습니다 ㅎㅎ



테이스팅 노트 (Tasting Note)




 



옅은 루비

코어 (Core): 루비

림 (Rim): 연한 루비

은은한 바디감을 연상케 하는 색상이다.
세워놓고 찍었을 때는

연한게 더 강조된다.



* * = 지배적인 아로마

1차향: *체리*, *크랜베리*, 석류, 라즈베리, 토마토
토마토 잎.

2차향: 화분 흙, 비오는 날 냄새.

3차향: 견과류, 호두.

코로 향을 맡으면 싱그러운 붉은 과실 향이
풍부하게 느껴진다.

곧바로

수분을 한껏 머금은 흙 한 줌의 느낌도 있다.




바디 (Body): 미디엄

타닌 (Tannin): 미디엄

산미 (Acidity): 미디엄+

잔당감 (Sweetness): 로우

알코올 (Alcohol): 미디엄

뒷맛+ (Length): 미디엄


풍부한 붉은 과실 향이 앞다투며
입안에서 정신없이 휘몰아친다.

존재감 확실한 산미 덕분인지
석류 같은 느낌도 받았다.

엄청 고소하면서 너티하지는 않지만
약간의 견과류 캐릭터도 느껴진다.

피니시에서는 우디한 뉘앙스와
갈증처럼 느껴질 만큼 드라이한 캐릭터가 강하다.


음식 (Mariage)




염소 치즈

꿈꿈한 냄새와 중간 중간 씹히는
아미노산이 일품인 염소치즈와
페어링 해봤다 ㅋㅋ

(그냥 안주 살 돈 와인에 다 박은거다)

그런대로 잘 어울린다.


총평



재구매의사: ★★

가성비: ★★★

추천: ★★★☆



확실히 무언가 네비올로는 다르다 라는
느낌은 받았지만 나하고는 그다지 잘 안 맞는 것 같다.

뭔가 큰 임팩트가 없는 느낌이라 심심한 느낌의 와인이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