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Red Wine/이탈리아 (Italy)

진판델 올드바인스 (Zinfandel Old Vines)

728x90

오늘은 미국스러운 듯한?
이탈리아 와인

진판델 올드 바인스
(Zinfandel Old Vines)

리뷰 시작할게요~
잘 따라오세요!


https://roosterwine.tistory.com/14

보틀벙커, 테이스팅 탭 (Bottle Bunker, Tasting Tap) 체험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왔던 보틀벙커 테이스팅 탭 (Bottle Bunker Tasting Tap)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보틀벙커 테이스팅 탭! 와인러버분들 특히 서울에 계신분들이라면 모

roosterwine.tistory.com

첫 번째로 시음한 와인이었죠?


바로 이 친구인데요 ㅎㅎ

마시고 나서 줄곧 잊히지가 않더라구요!

그런데 웬걸? 바로 옆에 테이스팅 탭에서

시음했던 와인을 팔던 코너가 있더군요.

참새가 방앗간을 어케 그냥 지나치겠습니까 ㅎㅎ

바로 계산대로 고고우~


와인 서쳐에서는 11343원

저는 24900원에 구매했습니다 ㅎㅎ

테이스팅 탭에서 이탈리아 와인이란 걸

확인했었는데 ㅋㅋ 레이블을 보니

유에스에이 (USA) 냄새가 물씬 났었습니다 ㅋㅋ

우연일까요 ㅋㅋ 오크도 어뭬리칸 오크네요!


자 오늘도 어김없이 레이블 한번 보고 가겠습니다 ㅎㅎ

와인 이름: 진판델 올드 바인스 (Zinfandel Old Vines)

와이너리: 더 원티드 (The Wanted)

빈티지: 2019

지역: 이탈리아>쁠리아=풀리아 (Italy> Pugila)

품종: 진판델=프리미티보 (Zinfandel=primitivo)

도수: 14.5%


레이블의 뒷면에는 와인의 아로마 캐릭터

그리고

아메리칸 오크에서 숙성했다는 걸 볼 수 있네요!


찾아보니 오리온 와인스 (Orion Wines)의
브랜드 중 하나였네요.

오리온 와인스(Orion Wines)는

알레산드로 미켈론 (Alessamdro Michelon)

북미, 북유럽 마케팅 담당인

루카 포마로 (Luca Pomaro)

그리고

영국, 독일, 아시아 시장 마케팅 담당인

엘레나 시올레티 (Elena Ciurletti)

이 세 사람이 2010년에 설립하였습니다.

https://www.orion-wines.com/en/brands/the-wanted/zin-br-zinfandel-puglia-igp

Zin <br> Zinfandel Puglia IGP

Intense ruby-red color, with a complex bouquet, reminiscent of cherries, blueberries, coconut and vanilla. The ageing in American oak adds a pleasant roasted and spicy aroma. In the mouth it is full-bodied yet smooth and elegant. The tannins are soft, supp

www.orion-wines.com


수상내역

2019 코리아 와인 챌린지 - SILVER 이 있네요 ㅎㅎ

이제 오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 루비색
코어: 중간 루비색
림: 갈색빛 루비색


1차향: *체리*, 블랙커런트, 건자두, 건포도, 시나몬, 흑후추.

2차향: *크림*, 흙.

3차향: 코코넛?, 바닐라, 가죽, 토스트, 오크.


타닌: 중하
산미: 중하
알코올: 중상
바디: 중상
당도: 중상
뒷맛: 중상

음식 (Mariage)

올리브 치아바타 (Olive Ciabatta)

이탈리아 빵에이탈리아 와인이라 그런 걸까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와인 자체도 당도가 높아서
간단하게 디저트 즐기는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총평

가격 대비 훌륭한 느낌 팍팍 주는 갓성비와인
개인적으로 이 가격대 중에
이렇게 아로마가 풍부했던 와인
이제까지 이 녀석이 처음입니다!
마시는 내내 코가 정신없었습니다 ㅎㅎ

728x90